2020년 5월 10일.

인생에서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였던 결혼식을 많은 분들의 축하 속에서 행복하게 잘 마쳤다.  :)

준비하는 동안에는 결혼식이 내 행사라는 느낌보다는 그저 해야만 하는 통과의례처럼 느껴졌는데,

끝나고 나니 내 인생에 다시 없을 나를 위한 커다란 파티였구나, 싶고

지나간 순간들이 다 끝나고 나서야 애틋하고 소중하게 느껴진다.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어 큰 일 없이, 그리고 내가 소원했던 것들을 이룬 행복한 결혼식이기도 했고.

 

ㅡ o ㅡ o ㅡ o ㅡ o ㅡ 

결혼식을 구성했던 하나, 하나가 다 나를 기쁘게 해주었는데 (내가 계획한 거라)

결혼식을 준비하면서는 예상하지 못했던 또 다른 차원의 기쁜 일이 결혼식 끝나고서 있었다. 

 

우리 결혼식은 주례가 있는 결혼식으로, 주례는 신랑의 대학원 지도교수님께 부탁드렸는데

선뜻 수락해주셔서 감사하게도 교수님의 첫 주례의 영광까지 얻게 되었다. 

주례도 수락해 주시고 또 결혼식 날에도 의미 있는 주례사로 축하해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 했는데

교수님께서는 이를 사양하시고 나와 도리 이름으로 기부를 하는게 좋겠다고 하신 것이다.

 

으아니, 이렇게 좋은 제안을!

 

교수님께서 제안해주신 좋은 일에 그 뜻을 함께 하고 싶어서

원래 드리려던 사례비와 그 만큼의 우리의 뜻을 모아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의 경제적 사정이 어려운 소아환자에게 전달했다. 

그리고 어제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으로부터 '결혼 기념 기부 증서'를 받았다.

그동안 매년 학교와 병원에 기부하면서 기부증서를 받았고 그 때마다 뿌듯하긴 했는데

결혼 기념 기부 증서라고 쓰인 증서를 받으니 그 간의 감동과는 또 다른 뭉클함이 느껴졌다. 

 

우리의 결혼이,

단지 우리 두 사람만의 개인적인 기쁨에 머무르지 않고 사회에도 의미있는 기쁨이 되었다는 생각.

또, 우리 두 사람이 그 전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는 생각.

물론, 어떤 계기가 있지 않아도 기부를 할 수 있고, 또 그렇게 해왔지만 

개인에게 기쁜 일에 이렇게 사회적으로 뜻 깊은 의미를 더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나니,

결혼 기념 기부를 통해 내가 생각해왔던 결혼의 의미에,  더 가치있고 소중한 의미가 추가되었다.

 

특히, 결혼 기념 기부를 통해 느낀 기쁨과 뿌듯함은 내가 준비하고 계획했던 것이 아니기에 

결혼을 통해 받은 기대하지 않았던 서프라이즈 선물과도 같았달까. :)

아마, 결혼을 이유로 기부하지 않았더라면 영원히 몰랐을 기쁨이었겠지. 

 

 

나의 기쁨이 사회의 기쁨이 될 수 있는 방법. 

앞으로도 이런 기쁨을 더 많이 누리고 또 베풀수 있기를. 

:) ♥

 

 

 

 

 

 

 

 

 

 

 

 

'■ 삶 > IV.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서울에서의 여름 (1)  (0) 2020.07.18
성수동 바이브  (0) 2020.07.07
여행을 추억하는 한 가지 방법 :)  (0) 2020.07.04
행복하다고.  (0) 2020.06.05
안녕? 나의 새로운 인생 :)  (0) 2020.05.24
Posted by honey,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