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08월 24일

MJ와 함께하는 헐랭한 프랑스 여행 (2)

LYON, France



자소서를 쓰고, 연수를 받고, 영어학원까지 다녀온 알찬(?) 하루였다.

그리고 지난주에 시험을 봤던 회사에서 면접을 오라는 통보를 받았다. 경쟁률이 후덜덜하지만.

오늘 하루 수고했으니, 오늘은 새벽까지 여행기를 쓰는 즐거움을 내게 선사하며...

(작성일  :  2013. 6. 10)


=====================================================================================================================================



화창한 햇살 아래 느긋하게 점심을 먹고, 펌프를 한판을 하고 나왔더니 아뿔싸, 날씨가..날씨가...날씨가!!!!

어디선가 먹구름이 잔뜩 몰려와 날을 찌뿌둥하게 만들었다. ㅠㅜ 안돼...

아직 리옹시내 구경은 하지도 못했단 말이다...ㅠㅠ


리옹을 잡아 먹으려 하는 것 같은 마귀 구름.


엠제이.


벽화가 이쁜 야채가게에서 방울토마토를 한팩 샀다. 이거슨 우리의 저녁...


아가자기한 Vieux Lyon.


무거운 구름은 끝내 빗방울이 되어 투두둑 투두둑 떨어지기 시작했다.

날씨 좋다고 차양모자 쓰고 나온 판에 우리에게 우산이 어디있겠나.

난감하고 당황스러웠지만, 비오는 틈을 타서 마켓에 들어가 미처 준비못한 여행물품들을 하나 둘 사들였다.

그중에서도 어느 Drug store에서 칫솔을 사면서 직원과 열심히 손짓발짓하며 서로 까르르 웃던게 기억이 나네.


여행하는 재미 중 하나는 그 나라 언어로 서로 대화하는 것인데, 

때로는 우리가 생긴 것도 다르고, 말이 통하지 않아도-

생각이 통하고 진심이 통해서 즐겁고 행복한 때가 있다.


옛날에 스페인에서 세탁소를 찾으려고 열심히 빨래하는 몸짓을 하자,

나이 지긋한 아저씨가 눈을 반짝이며 드럼세탁기 돌리는 시늉을 했을때.

맞다고 맞다고 서로 박수치던 기억,


이날 리옹에서 난 칫솔을 찾아서 양치하는 시늉을 하고

직원이 이 칫솔, 저 칫솔 들어가며 어떤게 세일하는 물건이라고 알려주고

내가 제대로 골랐을때 기뻐하던 직원의 모습도.


모두 다 가슴따뜻하고 소중한 기억들로 남았다. 






그렇게 물건을 사고 나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먹구름이 가시고 날이 갰다.

우리는 하늘은 파랗고 햇살은 반짝이는 론(Rhone)강으로 향했다. 



리옹을 가로지르는 론(Rhone)강의 풍경.


Rhone강가의 알록달록한 건물들. 구시가지쪽이다.


연두빛 가로수들이 상콤한 론강을 배경으로 -


모자를 써보는 나.


리옹의 론강에서.:)


론강을 따라 심어진 커다란 플라타너스 가로스 길. 참 시원해보인다.



우리는 굽이치는 론강을 따라 걸어보았다. 강 옆으로 아주 커다란 플라타너스 가로수길이 싱그럽다.

타박타박 가로수길을 걷다가 잔디가 곱게 깔려있는 강가로 내려가보았다. 



백조들이 헤엄치는 멋진 론강 - 저 멋진 건물은, 호텔이다 :)


잔디밭과 플라타너스 가로수, 그리고 하늘까지 보기만 해도 상큼해지는 풍경!




백조가 있는 강가의 모습은 조금 낯설지만 한껏 여유가 느껴진다.



(이제는 남자친구지만 당시 썸 타던 남자에게) 카드를 다 쓰고 내 곁으로 온 MJ.


또 타이머 맞춰놓고 사진도 찍었어요!


여러분 안녕 :) - 졸업앨범에도 들어간 우리 사진 히히


소녀감성충만한 그당시 우리들.





이 곳에서 얼마나 한참을 시간을 보냈는지 모른다.

리옹에는 벨쿠르 광장, 푸르비에르 대성당을 비롯해서 유네스코로 지정된 곳들까지 관광할 곳이 많았지만

우리는 리옹의 유명관광지 구경에는 아무 관심이 없었다.


잔잔하고 여유로운 론 강에서 서서히 저물어가는 햇살을 받으면서 론강의 아름다운 경치에 푹 빠졌다.

어딜 가야한다, 봐야한다는 강박관념 없이 그저 좋아하는 경치를 느긋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해가 저무는 리옹의 모습.


위 경치를 핸드폰으로 찍고 있는 나..


:)


론강의 bar.


도시가 황금빛에 물들고 있네요.





그렇게 우리는 하루 종일 론강에서 한적한 오후를 즐기고, 석양을 즐기고,

사진도 찍고, 보고 싶은 사람에게 카드도 쓰고,  

아름다운 리옹의 모습을 가득 마음에 새기고서 언덕꼭대기의 우리의 숙소로 되돌아갔다. 


Posted by honey,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