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08월 23일

MJ와 함께하는 헐랭한 프랑스 여행 (5)

Paris, France

 

 

원래...파리를 이렇게 길게 쓰려고 했던 게 아닌데;

쓰다보니 하나하나 풀어쓰는 여행기 버릇때문에 아무 사건/ 사고/ 느낌도 없었던 파리편이 엄청 길어지고 있다 =_=;;

어쨌든, 이 고비를 넘어가야(?) 그 다음 도시로 이동하기 때문에 힘내어 파리편을 쓴다. ㅠㅠ

 

 

=====================================================================================================================================

 

우리는 오페라 극장에서 나와 근처 기차역에서 내일 출발할 파리(Paris) >리옹(Lyon) TGV 표를 끊었다.

그리고 MJ 외삼촌을 만나 저녁을 먹으러 갔다.


드디어 셀카/타이머 아닌 우리 사진.

 

저녁은 파리에서 그리스 음식...(..) 그러나 맛있었다.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고,

이제 우리는 정말 지쳤다. 

전날부터 한국 > 일본 > 파리 도착해서 하루종일 자전거타랴 걸으랴..이제 집에가서 샤워하고 쉬고 싶은데

외삼촌이 꼭 봐야 한다면서 우리를 이끌고 (ㅜㅠ) 에펠탑에 데려가셨다.

어흥어흥. 외삼촌 저 에펠탑 2008년에 많이 봤긔...ㅠ

 

 

피곤한데 신난 외삼촌에게 웃어드렸다. 우리가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사실 저 때의 나와 지금의 나는 2살 정도 차이.

머리길이도 그렇고 엄청난 체중변화가 있는 것도 아닌데

이번 프랑스 여행기를 쓰면서 계속 뭔가 거슬렸는데, 생각해보니까 머리색이 다르다. 

저 때 이후로 내가 2년 가까이 갈색 머리를 하고 있어서 검은 머리를 한 내가 어색해보이는 것 같다.

아, 그리고 원래 나 짝짝이 쌍꺼풀인데 요즘 쌍꺼풀이 똑같아져서 내가 보는 내 얼굴이 좀 변했다는거?



 

어쨌든, 이제 정말 집에 가고 싶은데 외삼촌이 우리를 바토무슈에 태워주셨다. ㅠㅠ

세느강을 따라서 유람하는 바토무슈는 밤에 타야 멋있다고.

외삼촌, 저 2008년에 밤에 바토무슈도 타봤긔..ㅠㅠ

그러나 멀리 한국에서 온 조카(MJ)와 조카친구(나)에게 파리시민으로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하시는

MJ외삼촌의 마음에 감사하며 우리는 바토무슈를 탔다.

감사해요 외삼촌.

 

점점 날이 어두워지고 에펠탑에 불이 들어왔다.

 

세느강을 따라 출발하는 바토무슈 황금빛 에펠탑 빨간 전차도 지나가요!

 

 

 

날은 금새 어두워졌고, 이제 바토무슈타고 세느강변을 한번 구경가볼까요? 

 

아름다운 파리의 풍경. 파리의 야경 속을 걷는 저 행인때문에 사진이 더 느낌있는 것 같다.

 

불 밝힌 세느 강 다리. 나도 2008년에 저 다리 아래서 햇살을 즐겼는데.

 

바토무슈는 노틀담 성당이 있는 시테 섬도 지나간다.

 

 

강가에서 수십명의 사람들이 떼지어 춤을 추고 있었다. 광란의 신도들 같은 느낌이었다.

 

 

바...바토무슈를 타고 세느강변을 따라 파리를 구경하는 것은 정말 운치있었다.


하/지/만/

거짓말안하고 너무 추웠다. ㅠㅠ

낮에는 여름날씨였는데 밤되니까 그야말로 극강 추위 + 강바람 + 야외 바토무슈의 속도 => 멍멍이 추움.

처음에는 정신차리고 아..운치있다..멋있다...하고 보다가

나중에는 MJ와 함께 덜덜덜덜 떨면서 웅크리고 제발 이 코스가 끝나기만을 기다렸다.

얼마나 추웠는지 나랑 MJ는 손을 비벼대며 불이 좀 붙었으면 좋겠다고 @@;

정말 뼛속까지 시리고 춥고 배고프고(?) 졸립고 이 모든게 꿈이었으면 했다 ㅠㅠ

눈떴으면 이불속에 있었으면...하는 그런 ....

내가 여행을 온건지 극기훈련을 온건지 헷갈려..

 

어쨌든, 그렇게 길고 길고 또 길고 또 긴 우리의 첫날 프랑스 파리 여행은 이렇게 끝이 났다.

그래도 파리니까 야간 에펠타워 투척한다! 얍!


 

외계로 조명을 쏘고 있는 에펠타워. @@

 

 

Posted by honey,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