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7일
세계여행 제 48째 (1)
Koln, Deutschland
 



프라하 숙소에서 급하게 짐을 채겨나와 프라하 중앙역에서 쾰른(Koln)으로 가는 6시 50분발 기차를 샀다.
기차를 타기 전에 남은 코루나를 탈탈 털어서 (어짜피 다른 유로화 국가에서는 소용 없으므로)
내가 마실 필스너 한 캔과 스탠에게 줄 필스너 한 캔을 샀다.

야간 기차를 타긴 너무 이른 시간이어서일까,
지금까지는 야간 기차를 타면 침대칸마다 사람들이 꽉꽉 차 있었는데
6칸짜리 침대칸에 나 혼자 밖에 없었다. 제일 윗 침대에 짐을 올리고 필스너를 마셨는데

눈물이 날 것만 같았다.
아니 굉장히 착잡하고 외롭고 울고만 싶은데 눈물만 나지 않았다.
겨우 오늘 하룻밤만 혼자 지내는건데, 여행하면서 혼자였던 적도 많았는데
이제 와서 뭐가 이렇게 외롭고 착잡하고 슬펐던 걸까.

지나간 시간들이 너무나 즐거워서, 내가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행복해서
이제는 그런 시간들이 모두 끝나가서 그래서 그렇게 슬프고 속이 상했나보다.


유럽여행 참 즐겁고 재미있었는데 지금 이렇게 슬프고 아쉬운건..
뭐랄까. 바라고 기다리던 것이 이뤄져서 슬픈 그런 것?
항상 되길 바라며 가슴 속에 품어왔던 기대와상상이 현실로 정말 다 이뤄져버려서.
이제는 가슴이 텅텅 빈 것 같아서 슬픈 그런느낌?
- 2008. 06. 17. Travel


그렇게 한참 감상에 젖어 일기를 쓰고 있는데 사촌동생을 닮은 미국인 남자가 들어왔다.
나는 내 기분에 취해 방해받고 싶지 않았는데 이 녀석이 심심했는지 불쑥 내 침대쪽으로 올라와선
체스 한 판을 같이 두지 않겠냐고 물어와서 엉겁결에 둘이서 체스를 두게 되었다.
그렇게 한참 체스를 두다 보니 울것만 같던 내 기분도 좀 진정이 되었고 잠이 들었다.

그동안 야간기차에서는 별 걱정 없이 잘도 잤는데
오늘은 새벽 6시에 쾰른 환승인데다가 나는 ........자명종이 없어서......새벽 6시에 일어날 수 있을지 불안해졌다.;;;
그런 불안한 맘에 새벽 1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깨서는 시계를 보고 잠들기를 반복하다가
결국 새벽 5시 30분에 완전히 깨버려선 짐을 다 내리고 기차 복도에서 차창밖의 풍경을 바라보았다.
기차의 속도가 점점 줄어들더니, 창 밖으로 쾰른 대 성당이 보인다.
운이 좋겠도 쾰른 중앙역 바로 옆에 쾰른대성당이 있었다.
나는 벨기에 브뤼셀로 가는 7시 14분 표를 예약하고 쾰른 대 성당을 구경하러 역 밖으로 나왔다.


이 것이 바로 쾰른의 가장 유명한 쾰른 대 성당,고딕양식의 진수



아직 아침 7시도 채 되지 않은 터라 성당과 중앙역 주변은 쓸쓸하리만큼 사람의 흔적이 없었다.
나 혼자 덜덜덜 캐리어를 끌며 성당 밖을 이리저리 돌아다녔을 뿐.
문득, 환승 시간이 좀 더 길면 성당 문 열때까지 기다려서 성당 내부까지 보고 가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지만.
뭐. 유럽여행 다니면서 성당은 정말 신물이 날만큼 봤다 싶어서....나중에 한번 컬렉션 포스트를 써봐도 될듯?


대체적으로 오스트리아, 체코, 독일에 고딕양식 성당들이 세워졌나보다.

이제 슬슬 해가 떠오르는 쾰른의 중앙역



쾰른의 대성당을 흘끗 둘러보고 남은 시간까지 중앙역 내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지친 몸을 쉬었다.
오랜만에 들어온 스타벅스에서 욕심내서 자바칩 프라푸치노를 시켰다.
4유로니까 대충 한국돈으로 6500원? ...........비싸군.


쾰른 중앙역 스타벅스 창가에 앉으니 마치 지난 유럽여행에서 갓 돌아온 그런 느낌이 들었다.
파리에서부터 스타벅스 보기가 쉽지 않았다.
뭔가 미국문명에서 한참 동떨어진 세계에 푹 빠져 있다가 이제 돌아온 느낌.
그러고 보면 한국, 특히 서울은 우리 특색없이 너무 미국 문명화 된 것 같다.
-2008. 06. 17. Travel Book.
Posted by honey,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