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6일
세계여행 제 47일 째(1)
Prague, Czech Republic


오늘은 프라하에서의 마지막 날, 저녁에는 벨기에로 가는 야간기차를 타고 떠나야 한다.
하, 근데 또 비가 내려싸...........그만좀 내려싸.........

아침일찍 시은언니와 프라하 성 내부 관광에 나섰다.
프라하 성은 16세기말까지 보헤미아 왕가의 궁전이었던 곳이란다.

프라하 성 들어가는 입구에 초소병이 서있었다.


성 내부와 프라하 성의 가장 중심인 성비타성당을 구석구석 돌아다니고 사진도 찍었지만
1년 반이 넘은 지금 사진만 보고 이것이 뭐였는지, 어디였는지 잘 기억이 안난다.........................그래서 가볍게 넘어가자;

여긴 아마 왕궁 내부일꺼야.

.....고문실이었는데 도대체 저 기구는 어떻게 쓰는 거였는지 내가 시범을 보여봤다.


프라하 성 내부는 성 비타 성당과 왕궁과 성 이르지 교회, 수도원등으로 이뤄 있는 작은 마을 같다.
그 중에서 황금 소로(Zlata Ulicka)는 연금술사들이 거주하던 좁은 골목으로
색색의 아기자기한 집들이 늘어져 있는데 대부분 선물가게로 이용되고 있다.
어제 체스키도 아기자기한 동화마을 같았는데 여기 황금 소로는 조금 소박하면서 선물가게 다운 귀여움이 있달까
거리 자체가 귀엽고 소박해서 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다. 사진까지 찍기에도 좋고!

이렇게 아기자기하고 이쁜 선물가게들이!


각 집마다 창틀도 아기자기 귀엽다

예쁜 그릇과 찻잔을 팔던 가게

소박한 창 밑에 작은 화단




나랑 시은언니도 선물 가게를 돌아다니다가 각자 귀걸이 한 쌍을 샀다. 언니는 빨간 귀걸이를,
난 그라데이션이 들어간 파란 눈물모양의 귀걸이를 샀는데, 얼마전에 탁자 위에 놓아놨다가 한 쪽 유리가 깨져버렸다.ㅠ
이잉 다시 살 수도 없고ㅠㅠ 나의 관리 부주의 ㅠㅠ


바로 이 고양이 무늬의 선물가게에서 기념으로 귀걸이를 샀다^^

아저씌, 뭘봐요! ㅋ



이게 바로 성 비타 성당. 10세기부터 짓기 시작해서 겨우 1929년에 완성되었다는데..몇 년을 지은거니..;
성당 건축 양식은 딱 고딕양식인데 앞의 화려한 꽃무늬 양식은 노틀담 성당을 떠올리게 한다.


저어~뒤의 성 비타 성당과 함께. 비가 와서 나의 표정은 썩는구나.

비가 와도 신나는 척~기분좋은 척~ 신발엔 물이 질척질척 새고있지만~


아마 왕궁 정원이었나보다. 프라하의 날씨는 계속 흐리다가 비가 오다가 흐리다가 비가 오다를 반복했다.
여행 초반 나의 아디다스 신발 밑창에 물이 새는 바람에 워싱턴에서 새로 신발을 샀는데
정말 너무 열심히 걸어다녔나 ㅋ 2주만에 저 폴로 신발 밑창이 또 떨어져버렸다.
그래서 비가 오면 또 신발에 물이 차...........질척질척...........
여행할때 비가 오는 건 괜찮아. 근데 신발에 물차는 건 진짜 싫어................다음번 여행 땐 장화 신고 갈테다!!!!


프라하 성에서 내려다보이는 프라하 시가지. 체스키와 마찬가지로 빨간 지붕들이 빼곡히 차있다.



프라하 성에서 나왔을 때는 차츰 비가 그치고 하늘이 개기 시작했다. 아 다행이야 :)
프라하 성 밖에서는 멋진 공연이 펼쳐지고 있었다. 멋지게 수트를 입은 음악가들이 수준높은 연주를 하고 있었다.
그저께 까를교에서는 이렇게 멋진 옷을 차려입지는 않았지만 노장의 악사들이 연주를 하고 있었는데.

유럽에서 참 많은 악사들을 만났다.
파리 세느강가에서 신나게 아코디언을 연주하던 악사, 바르셀로나의 고딕지구에서 이름모를 악기를 두드리던 훈남,
로마의 산탄젤로 다리에서 클라리넷을 불던 남자, 피렌체 베키오 다리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던 악사아저씨.
그리고 지금 내가 기억하지 못하지만 어디선가 내게 그 곳을 떠올릴 음악을 선물해준 많은 거리의 악사들.
내가 유럽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악사들의 멋진 연주와 함께 비내리던 먹구름은 가시고 차츰 하늘이 개여 날씨가 좋아지기 시작했다.

프라하 성벽 위에 지어진 카페. 느긋하게 커피 한잔 하고 싶었지만 남은 시간이 별로 없어서 아쉽게도 들어가보지 못했다.



프라하 성에서 내려와 걷는 이 작은 골목

프라하 성에서 내려가는 길목

at Prague, the last day.


자,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어디로 가야할까?
Posted by honey,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