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여정] 돌로미티에서 베로나로! (실제 운전시간은 약 3시간 30분)

 

본죠르노! Bon giorno! 

돌로미티에서 맞이하는 4일째 아침 (실제 여행에서는 6일째 아침).

이제 여행도 중반부에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돌로미티에서의 트레킹 컨셉 여행이 끝나고,  소도시들을 들러 로마까지가는 로드트립 시작의 날이랄까?

원래는, 오늘 돌로미티 지역에서 유명한 호수 중 하나인 브라이에스 호수(Braies Lake)를 갈 계획이었는데

2019년 여름에 브라이에스 호수로 가는 통행로의 차량 진입이 금지되어서 버스를 타고 가야하는 불편함,

그리고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여기 숙소 앞에 펼쳐진 평화로운 미주리나 호수를 즐길 수 있었기에

느긋하게 조식을 먹고, 마음에 길이길이 남을 숙소에서 나와 상쾌하게 미주리나 호숫가를 따라 한바퀴 산책했다.

 

맑고 깨끗한 느낌의 미주리나 호수. 아주 유명하진 않지만 이렇게 숙소 근처에 있어서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었다.

 

미주리나 호수에서 여유롭게 카약을 타던 사람들. 캐나다인듯 스위스인듯 이탈리아라는 ㅎㅎ

 

 

미주리나 호수를 한 바퀴 산책하고, 먼 길을 떠나야 하기에 점심을 든든히 먹고

차로 장장 4시간 여를 달려서 북이탈리아 지역의 베로나(Verona)로 진입했다. 

4~5일을 건물과 인적이 많지 않은 청정지대에 있다가 점점 사람사는 도시로 들어서니 느낌이 남달랐다.

게다가 베로나 중심으로 들어가는 근교는 조금 허름한 느낌이 들어서 베로나 괜히왔나 싶었다. (하지만 큰 착각이었다.)

그리고,

베로나부터는 그 무시무시한 이탈리아의 ZTL (ZONA TRAFICO LIMITADO)가 시작되기 때문에 약간 긴장이 됐다.

다행히도 베로나 숙소에서 ZTL 등록을 해준다고 해서 크게 걱정이 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긴장되기는 마찬가지. ㅠㅠ

구도심에 돌아다니는 차가 우리 차 밖에 없고 모두 도보로 걸어다녀서 운행을 해도 되는지 찝찝했지만,

무사히 숙소 근처에 차를 댔고, 친절한 숙소 아저씨가 차를 유료차고에 넣을 수 있도록 해주었다.  

(다음날 숙소를 바꿔야 했는데 친절하게도 첫번째 숙소에서 우리가 베로나를 떠나느날까지 ZTL 존 내에 주차할 수 있도록 해주셨다 ♡

멋쟁이 베로나 안드레아 할저씨....♡)

아저씨가 지도를 펼치고 이 시간, 베로나에서 꼭 가볼 곳을 추천해주셔서 짐만 던져놓고 다시 밖으로 뛰쳐나왔다.

 

Piazza Erbe 의 풍경, 이미 나는 중세시대로 들어온것 같다. 

 

Fiume Adige, 아디제 강을 따라 너무나도 운치있는 길 

 

이 곳이 바로 포토존이다 포토존이야!

 

베로나는 아디제 강 유역의 인구 약 26만명의, 중세의 모습을 간직한 작은 도시로

웬만한 거리는 다 걸어서 돌아다닐 수 있는 아기자기한 매력이 넘치는 도시였다.

나와 날씨요정은 숙소 주인 아저씨가 추천해준 노을 스팟을 찾아 피에트라 다리(Ponte Pietra)를 건너 

산 피에트로 성(Castel San Pietro)으로 천천히 걸어올라갔다.

아저씨는 푸니쿨라(Funicolare)를 추천해주셨는데, 푸니쿨라 안타도 될만큼 충분히 낮은 높이에 있다. 

 

굽어지는 아디제 강 유역과 저 빨간 기와지붕의 베로나, 그리고 저 멀리 붉게 물들어 가는 오늘의 노을

 

사랑의 도시라더니, 사랑스러운 도시였다...크흙

 

빨간 지붕의 낯선 중세 도시의 지평선 너머 하늘을 붉게 물들이며 떨어지는 해.

분명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인간이 지은 건물을 손을 셀 수 있을만큼 자연 속에 묻혀 있다 왔는데 

어느 새, 여기 이제 도착한지 막 한시간 밖에 되지 않는 베로나의 노을지는 풍경에 홀연히 마음을 빼앗긴다.

 

피에트라 다리위에서 저 멀리 노을의 마지막 풍경을 바라보며

 

 

노을을 보았던 저 산 꼭대기에도 불일 켜졌다. 

 

 

분명, 처음 베로나로 진입할때만 해도 뭔가 슬럼화 된것만 같은 교외 지역 풍경에

너무 별로면 어쩌나 베로나를 보기도 전에 실망할 것만 같은 쎄한 기분이 들었는데, 그건 모두 기우에 불과했다.

마치, 인테리어샵같이 모던하고 깨끗하게 꾸며져있던 숙소, 내일 Out하는데도 흔쾌히 하루 더 주차하게 해준 친절한 안드레아 아저씨, 

로컬주민들과 관광객들로 생기넘치던 작은 골목골목, 노을이 아름답게 내려앉던 베로나의 전경. 

이미 충분히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다시 피에트라 다리를 건너 넘어오면서, 

내 흥에 취해서 나도 모르게 "보나 세라! (Buona Sera)!" 하고 허공에 이탈리아 저녁인사를 내뱉었다.

그런데 피에트라 다리 바로 앞의 코너에 위치한 레스토랑의 한 이탈리아 종업원이, 

테라스의 손님들 주문을 받아들고 들어가다가 내 인사에 나를 힐끔 쳐다보았다.

순간, 나도 모르게 흠칫 놀라서 동양인이라고 인상을 쓰는건 아닐까하는 생각이 스쳤는데, 

그 종업원은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가려다 말고 나와서 나에게 손을 흔들면서 큰 목소리로

"Buona sera!" 라고 외쳐주었고, 경쾌하게 골목길에 울려퍼졌다.

 

노을은 거의 사라져서 저녁 어스름이 가득메운 거리, 

해가 긴 여름 밤의 정취를 즐기기 위해 길거리마다 펴놓은 테이블엔

사람들의 행복한 얘기소리가 가득하고,

일하느라 바쁠텐데도 마음의 여유를 잃지 않고

어느 낯선 여행자에게도 경쾌하게 대답해주던 베로나 시민(아마도)의 반가운 환대가,

나를 더더욱 베로나의 매력으로 빠져들게 한다. 

 

밤이지만 오히려 낮보다 더 흥겨운 느낌. 다들 야외 테라스에 나와서 여름밤을 즐기고 있었다.

 

 

이미, 폭 빠져버린 베로나의 매력.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다시 돌아가고 싶다. ♡ 

여러분, 베로나는 사랑입니다. ♡ 

 

▼ 제 여행기가 여러분에게 여행뽐뿌를 드렸다면, 또는 여행준비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Posted by honey,H
,